본문 바로가기

Life & Talk

우울함 따윈 날려버려요! 블랙데이

우울함 따윈 날려버려요! 블랙데이

 

 

  

4월 14일은 블랙데이, 바로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을 받지 못한 남자와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받지 못한 여자, 즉 솔로들이 서로의 외로움을 자장면을 먹으면서 달래는 날입니다.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와는 다르게 외국에서 전해져 온 것이 아닌 순수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기념일이라고 하는데요.

 

 

2월 14일 그리고 3월 14일, 연인들의 날을 우울하게 보낸 솔로들의 새까맣게 타버린 마음을 Black, 검은색에 빗대어 블랙데이라고 한다는 말도 있어요. 그래서 초콜릿을 선물하지 못한 여자와 사탕을 선물하지 못한 남자가 만나 자장면을 먹으면 연인이 되기도 한다네요 :)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전국 20~30대 미혼 남녀 416명(남 201명, 여 215명)을 대상으로 '블랙데이'에 관한 흥미로운 설문 결과를 공개했어요. 전체 미혼 남녀의 75%는 '블랙데이에 자장면을 먹을 계획이 없다'고 답해 본 기념일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다고 하네요.

(출처: http://www.etnews.com/20150410000094)

 

 

이런 블랙데이의 의미에 대해 묻자 대다수의 남성은 '솔로를 위로하는 기념일(44.8%)'이라고 답한 반면에 여성은 '자장면 집의 상술(40.0%)'이라고 답했다고 해요. 이어 남성은 '자장면 집의 상술(22.4%)', '아무 의미 없다(16.9%)'고 답했고, 여성은 '솔로를 놀리는 기념일(30.2%)', '아무 의미 없다(17.7%)' 차례로 답했어요.

 

 

'솔로를 놀리는 기념일'이라는 대답은 조금 서글프기도 한데요. 각종 기념일이 주로 연인들을 위한 날인 반면에 솔로만을 위한 기념일인 블랙데이는 조금 특별한 것 같아요. 부정적으로 바라보기보다는 친구들과 블랙으로 드레스코드를 정해 만나거나 지인들과 자장면을 먹으면서 수다를 떠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

 

 

그것도 아니라면, 가족들이랑 오손도손 집에서 자장면 만들어 먹어보세요! 굳이 솔로들의 날이라 생각하기 보다는, 블랙데이니까 자장면 먹는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하루를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상출처: http://tvpot.daum.net/v/s6c2eJNiZNZsd0MI0gNdMIe]

 

 

 

 

 

4월 14일, 음식도 블랙, 마음도 블랙! 하지만, 마음만은 하게 :)

 

 

 

 

 

 

 

엔실장의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