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얼굴형과 상체를 보완해 주는 네크라인 코디법

 

의복에서 라인과 핏은 전체 디자인의 레이아웃으로 그 옷의 활용도와 스타일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죠. 특히 상의에서 목 둘레를 감싸는 네크라인은 얼굴형과 목선, 쇄골, 어깨 등 상체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미세하지만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따라서 내 얼굴형과 체형을 고려한 적절한 네크라인의 선택은 단점을 보완해 한결 아름답고 앳지있는 인상을 만들어 주죠.

얼굴이 크고 상대적으로 어깨가 좁아 보이는 일명 ‘어좁이’ 체형들. 아무래도 머리가 큰 상체는 몸에 균형이 맞지 않아 보여 패션 스타일을 살리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이 경우 얼굴을 작아보이게 하는 네크라인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일단 이런 체형의 여성분들께는 사각 형태로 어깨 근처까지 넓게 파인 스퀘어 네크라인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넓고 깊게 파인 라인이 어깨를 넓어 보이게 하고 인상을 시원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다음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V네크라인도 큰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 배 밑바닥과 유사한 형태에서 유래한 약간 둥글고 가로로 넓게 파인 보트 네크라인도 쇄골이 살짝 드러나 여성스런 느낌을 주면서 체형의 언발란스한 느낌을 줄여준답니다. 또한 스퀘어 네크라인, V네크라인, 보트 네크라인은 어좁이 체형을 보완해 주는 한편, 둥근 얼굴과 짧은 목의 통통한 체형에도 도움이 되는 라인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지나치게 긴 얼굴형은 어딘지 빈약해 보이는 인상을 주죠? 이럴 땐 목선에 딱 맞는 기본 원형에 가까운 둥근 라운드 네크라인이 긴 얼굴을 짧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답니다. 목 주변을 적당히 감싸줘 시선을 분산 시키는 숄칼라 네크라인도 긴 얼굴 커버에 도움이 되구요, 파티나 클럽 패션처럼 과감한 연출이 가능한 곳에서는 양 어깨를 노출시키고 가슴선까지 파인 오프숄터 네크라인의 옷을 입어 시선을 어깨로 분산 시켜며 여성스런 느낌을 강조해도 좋을 것 같네요.


각진 얼굴형은 강인하고 딱딱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살리는 것이 관건이죠! 하트형으로 깊게 파인 스위트 하트 네크라인의 경우 상당히 패미닌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에 각진 얼굴의 억센 느낌을 보안하기에 무척 좋습니다. 또는 동글둥글 조개가 모인 것처럼 규칙적인 곡선 장식이 나타나는 스캘럽 네크라인도 유연한 라인의 흐름으로 각진 얼굴을 커버하며 귀엽고 어려보이게 하죠. 스위트 하트 네크라인이나 스캘럽 라인이 부담스럽다면 무난한 라운드 네크라인의 상의를 입어도 한결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답니다.

날카롭고 뾰족한 역삼각형 얼굴도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런 분들은 상체의 가로선을 강조하는 네크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운드 네크라인보다 가슴 쪽으로 더 깊게 파인 U네크라인의 경우 날카로운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죠. 여성적이고 우아한 느낌을 가미하고 싶다면 U네크라인보다 깊고 넓은 타원형에 가깝게 파인 스크푸 네크라인(일명 오벌 넥이라도 불러요)의 상의를 입어 주는 것도 좋답니다. 넥이 달려있거나 네크라인이 목으로 올라오는 하이네크라인도 신경질적으로 보일 수 있는 역삼각형의 날카로움을 커버해 온화한 인상을 만들어주죠.

목이 짧고 어깨가 넓은 분들은 가슴 선에 물결처럼 주름을 살린 드레이프 네크라인을 입어 시선을 안쪽으로 끌어 당기도록 하세요. 시선이 안쪽에 중심을 두면 목이 길어 보이고 상대적으로 어깨는 좁아 보이게 되죠. 하지만 드레이프 네크라인의 경우 가슴 쪽을 강조하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가슴이 큰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답니다.

비록 매끈하고 아름다운 V라인의 얼굴은 아닐지라도, 목이 길어 슬픈 사슴의 비애를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짧은 목일지라도 우리를 지켜주는 비장의 선! 네크라인이 있다는 거 잊지 마시고 잘 활용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