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내가 제일 잘나가! 수학여행 패션 코디법


 


새로운 학기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달력은 5월을 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하나하나 쌓아가는 설렘을 만끽하고 있을 즈음, 수학여행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저 또한 학창시절의 수학여행은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으로 자리하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교복을 그대로 입고 수학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개성을 중시하는 분위기 때문인지 사복을 입는 경우가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나만의 패션센스와 스타일을 뽐낼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되는 수학여행! 수학여행 코디법이 더욱 중요한 이유는? 바로 수학여행에서 찍는 단체사진 때문이죠!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도 미소짓게 만드는 그때 그 시절의 사진을 얻고 싶다면 저와 함께 수학여행 코디법 알아보세요.


많이 튀지 않으면서도 주변의 친구들보다 돋보이고 싶은 마음, 수학여행을 떠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텐데요. 수학여행은 말 그대로 체험학습이므로 활동적인 복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5월은 아직 완연한 봄. 얇은 옷만 입고 다니기에는 아직 아침 저녁으로 바람이 차죠. 그래서 이럴 때는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우터가 필수 입니다. 

아우터를 선택할때는 이왕이면 수학여행을 다녀온 이후에도 평소에 계속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가볍고 스포티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하면 좋겠죠? 바람박이, 후드집업, 스타디움 점퍼 등, 편하게 걸치고 벗을 수 있는 것들이면 오케이! 특히 바람막이 점퍼는 다른 아이템보다 컬러풀한 것들이 많아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차가운 봄바람을 막아줄 수 있으니 어떤 아이템보다 적당할 것 같네요.


사실 수학여행 준비물 중에서 가장 많이 신경쓰는 것 중 하나가 이 트레이닝복 아닐까 합니다. 수학여행의 꽃인 장기자랑 시간이나 친구들과의 수다타임에서 유니크하고 간지나는 트레이닝복을 입는다면 은연중 자신만의 패션을 자랑할 수 있잖아요~^^ 이처럼 남과 다른 자신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후드티나 집업 등의 기본적인 스타일에 다양한 패턴들과 컬러 등이 가미된 트렌디한 아이템을 선택해 보세요. 


혹시 사복 대신 교복을 입고 수학여행을 떠나나요? 그래도 걱정은 마세요! 간단한 아이템만으로도 평소와 다른 분위기를 충분히 연출할 수 있으니까요. 바로 가디건입니다.


가디건을 구매할 때 함께 착용할 가방과 운동화를 먼저 살펴보고 매치되는 색상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교복의 색상이 대체적으로 어둡기 때문에 화사하고 비비드한 컬러를 추천합니다. 만약, 가디건을 사복과 함께 매치한다면 점퍼 속에 입어주거나 후드 티셔츠 위에 걸쳐 입는 것이 좋겠네요. 컬러풀한 디자인은 러블리한 스타일을, 차분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은 단정한 스타일의 학생으로 보이도록 도와줄 거에요!


 


수학여행은 앞서 말씀 드렸듯, 체험과 활동이 우선시되는 여행이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의류 아이템이 한정되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럴 때는 자칫 심심해질 수 있는 스타일에 엣지를 더하기 위해 매력적인 액세서리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방이나 모자, 운동화 등으로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할 수 있으니까요. 심심하고 베이직 한 책가방 대신 컬러풀 한 백팩을, 혹은 크로스백이나 보스턴백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네요. 또 평소에 교복과 어울리지 않는 화려하고 유니크한 스니커즈 역시 멋진 스타일을 완성하도록 도와줄 거예요!

학창시절, 단 한 번 뿐인 수학여행에서의 추억! 우리의 기억과 함께 사진으로도 기록될 소중한 시간에 자신을 돋보이게 하고 싶은 것은 누구라도 원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부담되는 과한 소비보다는, 자신의 아이템과 함께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을 잘 생각해 고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멋진 코디로,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최고로 좋은 여행 아름다운 추억 만드시길 바랄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