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부티 워커 추천, 부츠 고르는 법] 나에겐 어떤 스타일의 부츠가 어울릴까?

갑자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이제 슬슬 겨울 아이템 하나씩 장만하셔야죠~? 코트부터 패딩, 부츠, 장갑, 머플러...하아.. 살게 너무 많아요. 이래서 겨울은 돈 많은 사람이 제일 스타일리쉬하다는 말이 나왔나봐요! 오늘은 겨울 아이템 중 하나인 부츠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부츠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신는 것만으로도 스타일리쉬하게 보이게 해주어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입니다. 게다가 부츠는 보온성 또한 뛰어나 겨울 패션에 빠져서는 안 될 아이템으로 당당히 자리 잡았답니다! 자, 그럼 이번 겨울엔 어떤 부츠를 골라야 할지 어떻게 신어야 할지, 지금부터 엔실장과 함께 알아 보아요^^ 

 

 

 

  

부츠 고르는 법 1. 부츠 입문 단계, 초보자

부츠를 고를 때는 반드시 다리의 체형을 고려해 부츠의 길이와 디자인을 선택해야합니다. 특히 부츠를 처음 신어보는 여성들은 자신의 발목에 타이트하게 맞는 기본 디자인 앵클 부츠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발목이 타이트 한 것이라고 해서 무조건 꽉 끼는 것을 고르시면 안되구요. 발목라인이 드러나면서도 걸을 때 발목을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는 정도의 부츠를 고르셔야 합니다. 부츠를 신었을 때 발 볼이나 종아리 통이 꽉 끼면 통풍과 혈액순환이 안되어 피부 발진이나 부종이 생길 수 있으니 이 점 꼭 주의하셔야 해요~

 

 

 

 

 

부츠 고르는 법 2. 트랜디 스타일을 원한다면

기본 디자인의 부츠가 이미 있으시고 왠만큼 부츠를 신어봤다 하시는 분들은 트랜디한 디자인의 부츠를 원하시겠죠? 이번 시즌 트랜디한 스타일을 원하신다면 복사뼈 밑까지 올라오거나 발등을 약간 덮는 형태의 부티 부츠 또는 워커 부츠를 고르시면 됩니다. 길이가 짧은 숏 부츠가 바로 이번 겨울 시즌 트랜드이기 때문이죠.

 

 

 

게스 바이 마르시아노(Guess by Marciano) 엔터식스 왕십리역점 >  동탄 메타폴리스점 >  코엑스점 >

 

 

 

이번 시즌 트랜드인 부티나 워커 부츠의 경우 스키니 팬츠와 특히 잘 어울리고 스타킹과 함께 매치하면 라인이 살아나 더욱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또한 옥스포드 스타일의 부티는 롱 재킷과 팬츠에 잘 어울리는 부츠인 만큼 직장 여성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아이템이예요.

 

 

 

 

 

부츠 고르는 법 3. 부츠의 길이는 어느 정도로?

 

[ 미들부츠 ]

겨울 부츠는 길이감이 있어야 진리라는 분들은 여기 주목! 미들부츠와 롱부츠 중 어떤 걸 선택하시겠어요? 이 또한 자신의 체형을 고려해 선택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미들부츠를 구입하실 때는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셔야 한답니다. 부티, 워커보다 좀 더 긴 종아리 정도 길이의 미들부츠는 일반적인 다리 굵기로는 다소 소화하기 힘든 아이템이기 때문이예요.

 

 

 

 

미들부츠의 길이는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위 바로 위까지 올라오는 길이가 가장 적당하답니다.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위를 가려 주는 것이 다리를 보다 가늘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 또한 미들부츠는 스커트보다는 팬츠와 매치하는 것이 훨씬 더 스타일리쉬하다는 거!

 

 

▲ 미들부츠 착용의 좋은 예(왼)와 나쁜 예(오)  

 

 

 

 

 

7-8부의 크롭 팬츠에 타이트한 미들 부츠를 매치하면 다리가 길고 날씬해 보이는데요, 이 때 팬츠가 좀 길다면 부츠를 덮도록 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종아리 근육, 일명 알이 있는 분들의 경우에는 종아리가 극세사처럼 가늘더라도 미들부츠는 피해주셔야 합니다!

 

 

[ 롱부츠 ]

롱부츠에는 무릎 바로 아래 길이의 니-하이(knee-high) 부츠와 무릎을 지나 허벅지 높이의 싸이-하이(thigh high)부츠가 있습니다. 롱부츠는 보온 효과와 함께 다리 결점을 가리고 스타일을 살리는 효과가 있어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이번 시즌 니-하이(knee-high) 길이의 롱부츠는 별다른 디테일 없이 다리 라인을 강조한 심플한 디자인이 주목 받고 있는데요, 특히 통통한 체형이 이와 같은 타이트한 롱부츠를 착용하면 좀 더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부츠 고르는 법 4. 다리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리가 휘거나 알이 심하다면 실루엣이 그대로 드러나는 길이가 짧고 타이트한 부츠 보다는 일자로 떨어지는 롱부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의 결점을 교묘하게 커버해주어 스타일리쉬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부츠 디자인을 고를 때는 자신의 다리 모양에 적합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고 스타일리쉬한 겨울 준비하세요^^

 

 

 

 

 

 

엔터식스 서프라이즈 카드로 정상 상품은 물론 신상품까지 할인 받자! GUESS도 물론 OK!

 

 

 

 

 

 

 

 

 

▼ 함께 보면 좋아요 [2012 F/W 슈즈 트렌드]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