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llection/Fashion

[솔로탈출 특집 2]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패션 스타일

안녕하세요^^ 엔실장입니다. 지난 주 소개해 드렸던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패션에 이어, 이번에는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패션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까 해요~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성들의 패션에 대해 설명드릴 때도 언급했지만, 사람마다 개인의 취향이라는 게 존재하기 때문에, 여자들이 좋아하는 패션 역시 일괄적으로 이거다! 라고 콕! 집을 순 없어요. 게다가 남성들에 비해 여성들의 미에 대한 기준은 더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힘들 수밖에 없는데요. 그렇다고 언제까지나 패션테러리스트로 살아갈 수만은 없는 법! 최소한 이성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패션으로 일관하지는 말아야겠죠?
‘어떤 스타일을 선택하느냐’ 보다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체형에 맞는 코디’입니다.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상체가 큰 스타일의 경우, 가려보겠다고 헐렁한 셔츠를 입었다간 더 이상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셔츠는 타이트하게, 팬츠는 좀 넉넉한 것으로 매치해 균형을 잡아주어야 합니다. 하체가 두꺼운 경우에는 허벅지에 타이트하게 피트되는, 어두운 색상을 골라야겠죠.
여성들의 흰 셔츠처럼 남성들에게도 가장 기본적인 패션이 있죠. 바로 티셔츠에 청바지인데요. 자칫 단순해 보일 수도 있지만 이 코디는 깔끔함이 포인트! 지나친 과욕으로 액세서리나 조끼 등을 매치하는 것은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다는 사실 명심하세요~ 또한 티셔츠보다는 피케셔츠나 체크 남방 등을 입고, 워커나 옥스퍼드화 같은 구두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도 좋답니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 바로 카디건이죠. 하지만 남성들이 의외로 선호하지 않는 아이템이기도 한데요. 밝은 색의 카디건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어두운 카디건은 시크해 보이는 효과까지 줄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또한 일반적인 셔츠 뿐만 아니라 단순한 색상의 티셔츠를 함께 매치하는 것도 캐주얼 한 느낌을 주면서 좋은 코디가 될 수 있습니다.
조금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라면, 혹은 무언가 특별해 보이고 싶다면 블랙 수트로 깔끔함과 동시에 세련된 느낌을 내보셔도 좋습니다. 아무리 세련된 캐주얼 스타일이라고 해도, 말끔한 정장차림의 남자 앞에서는 그 빛을 발하게 되기 마련이니까요. 역시 남자라면 정장! 기본적으로 화이트 셔츠를 매치하셔도 좋지만, 더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블랙 컬러의 셔츠나 티를 입는 것도 좋습니다.
블랙 수트는 멋있지만 너무 무겁게 느껴진다고요? 그렇다면 캐주얼 한 느낌의 정장으로 댄디한 남성이 되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브라운이나 체크무늬가 들어간 재킷, 혹은 블레이져를 선택하시고, 정장 바지보다는 조금 피트 되는 면바지나 클래식 팬츠, 슬랙스 등을 매치해보세요. 이때 상의에 입은 재킷과 하의를 다른 톤으로 매치하면 더욱 캐주얼 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네이비의 블레이져에 브라운 면바지, 검정 클래식 팬츠에 브라운 색의 재킷을 매치하는 식으로요.
여자는 기본적으로 남자의 깔끔한 매력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너무 화려하고 디테일 한 아이템이나 비비드 한 컬러에는 거부감을 보인다고 하네요. 또한 민소매 셔츠나 지나친 스키니 팬츠 등은 여자들의 눈총을 받을 뿐이니,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ZIOZIA, SIEG, GUESS, ARK, GIORDANO은 엔터식스 왕십리점 지하1층에서 만나실수 있습니다.
728x90